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조현아 인하대 이사직도 사퇴…30일 영장 실질검사

by
조현아 인하대 이사직도 사퇴
Advertisement
조현아 인하대 이사직도 사퇴

Advertisement
일명 '땅콩 회항' 사건으로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앞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인하대 이사직에서도 물러났다.

대한항공은 "조 전 부사장이 지난 12일 인하대·항공대 등을 소유한 학교법인 정석인하학원 이사직에서 사퇴했다"고 29일 밝혔다.

Advertisement
조 현아전 부사장은 2008년 정석인하학원에 이사로 선임됐고 2010년 한 차례 연임됐다. 임기는 2016년 10월까지였다.

이로써 조현아 전 부사장은 대한항공 부사장, 칼호텔네트워크, 왕산레저개발, 한진관광 등 대한항공 계열사 대표이사, 인하대 이사 등 한진그룹내 모든 보직에서 물러났다.

Advertisement
조현아 전 부사장은 지난 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JFK공항에서 이륙을 준비하던 항공기의 항로를 변경해 사무장을 강제로 내리게 하고 승무원들에게 폭행·폭언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 같은 혐의(항공보안법상 항공기항로변경죄, 항공기안전운항저해폭행죄, 강요죄 등)로 지난 24일 조현아 전 부사장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영장 실질심사는 30일 예정돼 있다.<스포츠조선닷컴>

조현아 인하대 이사직도 사퇴 조현아 인하대 이사직도 사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