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마켓은 2015년도에 뜰 상품으로 '금연용품'을 먼저 꼽았다. 1월부터 바로 담뱃값이 인상되는데다 모든 식당, 카페에서 담배를 피울 수 없게 되면서 금연을 결심하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실제 G마켓에서는 새해를 앞둔 최근 한달(11/29~12/28)동안 전자담배를 포함한 금연보조용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16배 이상(1535%) 폭증했다. 통상 연말연시 금연결심으로 관련 용품이 반짝 증가세를 보이지만, 2015년도에는 금연관련 상품이 꾸준한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Advertisement
비용 인하에 따른 수혜 품목도 있다. 새해에도 저유가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평균 항공료와 할증료 인하 가능성에 따른 해외여행 상품도 호황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이 같은 분위기가 반영되어 최근 한달 동안 G마켓에서는 항공권 판매량이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같은 기간 에어텔, 패키지 등 해외여행 관련 상품도 국가별로 적게는 2배에서 많게는 8배까지 급증했다. 이밖에 캐리어, 파우치 등 해외여행 필수품도 덩달아 특수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기름값 부담이 줄어들면서 차량 이용이 늘어 관련제품 판매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한달 간 G마켓에서는 선루프(72%), 트렁크정리함(35%), 차량용 거치대(131%) 등 차량관리 용품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Advertisement
G마켓 마케팅실 강선화 실장은 "새해 새로운 정책 등으로 비용 인상 및 인하 품목이 생기면서 이에 따른 히트상품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금연용품, 항공권 등의 판매가 벌써부터 증가하고 있는 만큼 새해 들어 더욱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