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B국민은행 "포항지진피해 복구지원 위한 고객 성금 모금액 2억2000만원"

by

KB국민은행은 지난 1~15일 포항지진피해 복구지원을 위해 모금된 성금이 총 2억 2000만원에 달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KB국민은행의 ATM,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으로 고객이 직접 참여해 모금된 것으로, 모금된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포항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의 복구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11월 KB국민은행과 (사)전국재해구호협회는 '재난·재해 발생시 성금 모금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협약과 함께 포항지진피해 복구지원 성금 모금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이 성금 모금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전국재해구호협회의 모금 계좌로 성금을 이체하는 방식이다.

이번 성금 모금에는 KB국민은행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특히 포항에 공장을 운영중인 중견 철강 업체 코스틸이 5000만원, 신경외과 전문 병원인 에스포항병원이 2000만원을 쾌척했다. 또한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포항지진피해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 모금에 동참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재해·재난 상황 발생 시 적시성 있는 피해 이웃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