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방흡입은 비만치료 중 가장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비만도가 심한 사람이 짧은 시간에 몸매를 교정하고 싶다면 지방분해주사보다 지방흡입이 유리하다. 수술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찾아 마취사고와 시술부위가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을 피하는 게 중요하다.
Advertisement
지방흡입은 지방세포 크기를 줄여주는 게 아니라 지방세포 수 자체를 감소시키므로 체중감량 효과가 크다. 또 복부·허벅지·팔뚝·옆구리 등에서 빼낸 잉여지방을 가슴이나 얼굴에 주입해 입체감을 살릴 수 있어 '미용시술 보충역'으로 활용된다.
Advertisement
20대뿐 아니라 30대 초반은 결혼을 앞두고 자연스럽게 자신감을 채우고 싶어서, 30대 후반이나 40대는 출산 후 처진 가슴을 복원하기 위해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찾는다.
Advertisement
신동진 원장은 "줄기세포는 성장인자를 분비해 조직증식·항염증 효과를 갖고 있다"며 "지방세포 등 다양한 세포로분화하고, 혈관생성 등을 유도해 조직결손질환 개선은 물론 피부미용에 강점을 보인다"고 말했다. 또, "줄기세포는 피부 볼륨감을 유지해 잔주름 펴기, 기미·주근깨 개선(미백) 등 효과를 발휘한다"고 덧붙였다.
신 원장은 "지방에서 정제한 줄기세포를 정맥주사로 전신에 주입하면 줄기세포가 스스로 쇠퇴한 세포에 접근, 활력을 불어넣는다"며 "의욕저하, 갱년기우울증, 정력감퇴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신동진 원장은 5000건 이상 줄기세포성형수술을 집도한 전문가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방세포생착률이 70%가 넘는 줄기세포가슴성형이 가능함을 3차례 국제논문을 통해 입증했다.
SC301의원은 흡입한 지방을 버리지 않고 줄기세포와 순수지방으로 분리, 향후에 난치병치료나 미용시술에 쓸 수 있도록 영하 196도의 초저온에서 냉동보관해주는 셀뱅킹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보관에만 치우친 기존 셀뱅킹 업체와 달리 미용치료에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게 강점이다. 셀뱅킹에 줄기세포를 보관해뒀다가 생애주기에 맞게 사용하는 것은 100세 시대에 노후대책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