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마사회 재활승마 강습참가자 모집

by
Advertisement
한국마사회가 오는 20일(수)까지 재활승마 강습참가자를 모집한다. 재활승마지도사 교육생과 함께하는 강습 실습프로그램으로 만 4~15세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Advertisement
재활승마는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이 말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말의 움직임을 통해 바른 자세를 배우고 균형감각을 기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물과의 교감으로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을 향상시켜준다. 한국마사회의 장기를 살린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환축추불안정이 있거나 조절 가능하지 않은 간질, 욕창, 염증 환자 등 재활승마에 적합하지 않은 장애인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서류심사 통과자가 모집인원 초과 시 2차로 공개추첨을 진행한다. 총 모집인원은 8명이다. 선발된 사람들은 과천에 위치한 한국마사회 실내마장에서 7월부터 3달간 총 12회 강습을 받게 된다.

Advertisement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강습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장애인증명서와 함께 한국마사회 승마교육담당으로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더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한국마사회는 말을 매개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대한민국 재활 승마의 발전을 위해 한국마사회가 나서서 모범이 되겠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