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총 50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제9기 쿨드링커 캠페인 홍보대사는 지난 1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신입생 대상 건전음주 교육 기회 마련, 음주량이 높아지는 축제 기간의 캠퍼스 캠페인 진행 및 '캠퍼스 음주문화 실태' 설문조사 실시 등 건전음주 문화 형성을 위한 대학생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전국 25개 대학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올해 진행된 캠퍼스 캠페인은 SNS의 활용도가 높은 대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쿨드링커 홍보활동을 확대했다.
Advertisement
이번 수료식에서는 지난 6개월동안 진행된 쿨드링커 홍보대사의 주요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캠페인 기간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팀과 개인을 선발해 총 900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였다. 최우수 1팀에는 300만원, 우수팀 3팀에는 각 2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으며, 개인부분 최우수자로 선발된 1명에게는 디아지오코리아에서 근무할 수 있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Advertisement
또한 이번 수료식에는 쿨드링커 1기와 3기로 활동했던 지난 기수의 쿨드링커가 참여해 제9기 쿨드링커를 대상으로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취업 및 불확실한 미래로 고민이 많은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Advertisement
한편 디아지오코리아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내용과 제9기 쿨드링커 캠페인 홍보대사들의 활동은 쿨드링커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0기 쿨드링커 캠페인 홍보대사는 올 가을부터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