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상권이나 층수에 얽매이지 않고 권리금이 낮은 상부층에서도 시작을 할 수 있는 점도 남자 소자본 창업이나 여자 소자본 창업으로 큰 인기를 끄는 이유다. 하지만, 최근 많은 브랜드가 무분별하게 늘어나고 있어 내실이 탄탄한 브랜드를 선정하기 어렵다는 것이 예비 창업자들의 평이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서는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아이템과 안정적인 관리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고, 꾸준한 수익이 가능한지 파악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한다.
Advertisement
홍익대학교 건축 도시대학원 실내건축 전공인 심우태 대표는 공간에 '문화'를 담아내어 차원이 다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만들어내는 전문가로도 호평이 자자하다. 최근에는 '시지각 공간 디자인 표현 특성에 의한 러닝센터 실내디자인에 대한 연구' 논문을 발표, 논문 최우수작품상을 받는 등 학습에 최적화된 공간을 만들어 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또한, 주변 상권과 지역별 문화에 맞춰 공간을 기획하면서 고객의 특성을 반영한 다채로운 형태의 학습 공간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이에 재방문과 재등록을 하는 고객들이 연일 늘어나며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해 모든 지점에서 높은 매출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Advertisement
더불어, '플랜에이'만의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간편한 운영 방식은 인건비를 80% 이상 절감시키고 있어 가맹점들의 만족도까지 높이고 있다. 창업자의 '삶의 질'까지 높여주는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은 플랜에이가 성공적인 1인 창업 아이템, 무인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하는 이유다. 이곳의 '자체 개발한 키오스크'는 결제부터 적립금 관리, 입퇴실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매장에 상주할 필요가 없다. 이는 인건비를 절감하는 최적의 시스템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손쉬운 창업을 원하는 중장년층, 여성 창업 아이템을 찾는 경력단절 여성뿐만 아니라 투잡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연일 창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Advertisement
한편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플랜에이는 최근 선착순 60호점에 한해 1,300만원에 달하는 '가맹비와 교육비 전액면제' 이벤트를 진행해 큰 화제가 되었다. 하지만, 이벤트 종료에도 많은 창업자가 대기하고 있어 현재 70호점까지 특별이벤트를 연장시킨 상황이다. 더욱 자세한 창업 내용은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