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드라마는 동시간대 각각 6.5%(전국 5.7%)와 7.0%(전국 6.2%)의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그리고 각각 5.1%(전국 4.9%)와 6.9%(전국 6.6%)였던 KBS 2TV '국민 여러분' 뿐만 아니라 유료플랫폼기준으로 2.7%를 기록한 tvN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1.2%의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2'도 이기면서 지상파와 종편, 케이블방송을 통틀어 당당히 월화극 1위 자리를 지켰다.
Advertisement
이후 편전회의를 소집한 이금은 그 자리에서 탕평책을 실시, 남인들을 등용시키면서 대다수의 노론과 소론들의 거센 반발을 마주했다. 하지만 민진헌(이경영 분)과 조태구(손병호 분)로 부터는 "양보가 아닌 더 나은 선택을 위한 정치"라며 지지를 받기도 했다. 마지막에 이르러 이금은 새로운 조선을 위해 이광좌(임호 분)와 조현명(이도엽 분)을 각각 영의정과 대사헌 자리에 앉혔고, 이조전랑 혁파 등 사헌부를 개혁할 것임을 천명하기에 이르렀다.
Advertisement
'해치'는 천한 무수리의 몸에서 태어난 왕자 연잉군 이금이 열정 가득한 과거 준비생 박문수, 사헌부 열혈 다모 여지, 저잣거리의 떠오르는 왈패 달문과 함께 힘을 합쳐 대권을 쟁취하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오늘(30일) 마지막회가 공개된다.
Advertisement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