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소혜는 극 중 정의감 넘치고 오지랖 넓은 교생 '수아' 역을 맡았다. 수아는 담당 교실의 미출석 학생인 영석에게 특유의 오지랖을 발휘해 각별한 관심을 갖는 인물. Mnet '프로듀스 101' 시즌1의 I.O.I 출신으로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김소혜. 영화 '윤희에게', 드라마 '계약우정' 등에서 신예답지 않은 탄탄한 연기력을 뽐냈던 김소혜의 첫 공포물 도전인 만큼 이목이 집중된다.
Advertisement
이규현은 교생실습 나온 수아의 지도 담임교사 '지훈' 역을 맡았다. 영석의 교사로서의 책임감도 학생에 대한 애정도 없는 그는 반듯한 이미지와 달리 뻔뻔하고 능글맞은 무심한 선생님. 전작 '쌉니다 천리마마트'에서 미워할 수 없는 안하무인 재벌 3세 캐릭터로 안방극장의 눈도장을 찍은 이규현이 이번에는 어떤 연기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Advertisement
조현은 응보고 전학생 '민지' 역을 맡았다. 영석과 같은 반이었지만 그의 비밀을 아는 듯 전학을 간 인물. 걸그룹 '베리굿'으로 데뷔한 후 뛰어난 미모와 몸매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조현의 첫 연기 도전에 관심이 쏠린다.
Advertisement
민가린은 자발적 아웃사이더 여고생 '윤미'로 분한다. 조용하고 남과 섞이길 싫어하지만 유일하게 마음을 턴 수아에게 처음으로 영석의 비밀에 대한 힌트를 준다. 상큼하고 발랄했던 'K팝스타 시즌6' 때의 모습과는 다른 잔잔하고 감성적인 매력을 뽐낼 것이 예고돼 관심을 모은다. 마지막으로 박지훈은 영석을 괴롭히는 불량 학생 '태규' 역을 맡은 가운데 100여 편 이상의 독립영화에 출연하며 자신의 입지를 탄탄하게 구축해온 박지훈의 새로운 연기 도전이 기대를 높인다.
한편 씨네드라마 '학교기담'은 Seezn(시즌)에서 8월 27일(목) 처음 공개된 후 올레 tv에서 9월 3일(목), TV CHOSUN에서 9월 12일(토)에 차례로 공개된다.
wjlee@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