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SON, A매치 데뷔골 알아?' 英 언론, 손흥민 향한 관심 폭발

by
사진=AP-Pool AFP 연합뉴스
Advertisement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손흥민(토트넘)에 대한 관심이 뜨겁게 불타 오르고 있다.

Advertisement
축구 전문 매체 골닷컴 영국판은 6일(한국시각) '손흥민은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경기에서 6골을 터뜨리고 있다. 손흥민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핵심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손흥민이 A대표로 첫 골을 넣은 팀은 어디일까. 이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고 보도했다.

그렇다. 손흥민은 올 시즌 EPL 등 모든 대회에서 7골-3도움을 기록 중이다. 지난 5일 열린 맨유전에서는 2골-1도움을 남기며 팀의 6대1 완승을 이끌었다.

Advertisement
손흥민은 대표팀에서도 핵심이다. 그는 지난 2010년 12월 시리아와의 친선경기를 통해 A매치에 데뷔했다. 10년 동안 벌써 87경기를 소화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주장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손흥민의 A매치 첫 골은 언제 나왔을까. 손흥민은 2011년 1월 18일 열린 인도와의 아시안컵 조별리그 2차전에서 데뷔골을 폭발시켰다. 가장 최근 득점은 2019년 10월 10일 열린 스리랑카전.

Advertisement
이 매체는 '손흥민이 2011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인도를 상대로 A매치 첫 골을 넣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결승골을 넣으며 한국이 4대1 완승을 거두는 데 앞장섰다. 손흥민은 2022년 카타르월드컵에서도 눈여겨볼 선수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