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총 350여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SNS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을 약 3천500여 명의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Advertisement
이번 수상에서 NS홈쇼핑은 고객의 요구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접근성 높은 시스템 구축으로 전 세대를 위한 쇼핑 채널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았다.
Advertisement
포털 검색과 소셜데이터를 접목한 빅데이터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에게 적합한 시즌 이슈와 상품 활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스크 수급 시기, 생필품, 관련 굿즈 등 사회 이슈를 반영한 8개의 상품 콘텐츠는 약 56만명의 호응을 끌어내는 성과를 얻기도 했다.
Advertisement
최근에는 언택트 소비의 확산 속에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라이브 방송으로 다양한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요리연구가 이혜정, 맛칼럼니스트 김유진, 이지연 아나운서 등 여러 인플루언서가 함께 참여하는 '오늘뭐먹지', '고수의 레시피', '식품보감' 등의 콘첸츠는 매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고객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NS홈쇼핑의 SNS 전략이 브랜드 가치의 신뢰로 쌓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SNS 채널 운영으로 언택트 시대에도 고객의 마음에 더 가까워지는 NS홈쇼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