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글로벌 출시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매출 50억원 넘으며 성공적인 출발

by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후 첫 주말을 지나며 매출과 이용자 모두 지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컴투스는 지난 9일 소환형 RPG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이후 나흘간 50억 원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전했다. '크로니클'은 지난 주말 태국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프랑스, 홍콩, 라오스, 필리핀 등 7개 지역에서 매출 톱10에 진입했다. 일본, 독일, 대만 등 주요 게임 시장을 포함한 세계 전역에서 빠른 순위 상승을 보여주고 있다. 게임 이용자도 빠르게 증가하며 12일 동시접속자수 11만 명을 돌파했으며, 한국과 북미를 포함한 누적 이용자 수도 500만을 넘어섰다.

또 스팀과 하이브 PC 플랫폼 등에서도 전체 매출의 26%를 넘어서며 멀티플랫폼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컴투스는 전했다. 이번 글로벌 출시 이후 프랑스, 태국 스팀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데 이어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매출 톱5에 오르고, 독일, 대만, 오스트리아에서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여러 주요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 12일 현재 스팀 글로벌 매출 종합 순위에서도 한국 게임 중 가장 높은 21위를 기록중이다.

지난 9일 유럽과 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17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니클'은 전세계 1억 8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타이틀이다. 출시 직후 독일, 프랑스, 일본, 대만, 홍콩, 태국 등 주요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을 포함해 애플 앱스토어 6개, 구글플레이 10개 지역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하고, 애플 앱스토어 11개, 구글플레이 20개 지역에서 인기 톱10에 오르며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컴투스는 강조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