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다만 팔레스타인은 무시할 수 없다. 홍명보호는 9월 홈에서 열린 팔레스타인전에서 0대0으로 비겼다. 당시 팔레스타인은 강한 정신력을 바탕으로 한국과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이번 경기에는 수많은 팔레스타인 출신 팬들이 경기장을 채울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조현우와의 일문일답
Advertisement
원정 2연전이 상당히 힘든 일정이다. 지난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얻었다. 내일은 더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하고 있다. 올해 마지막 대표팀 경기 일정이다. 승리해서 한국으로 돌아가겠다.
Advertisement
선수단 분위기는 훨씬 좋다. 경기력과 결과가 좋다. 밖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좋은 경기를 할 수 있게 많은 미팅과 훈련을 했다.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같이 경기하면서 선수들이 승리하겠다는 의지가 전보다 훨씬 더 크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 계속 이야기를 하면서 좋은 분위기와 경기력이 나오는 것 같다.
중앙 수비는 워낙 훌륭한 선수들이다. 그 선수들이 소통하면서 상대를 분석하고 어떻게 하면 완벽한 경기를 할 수 있을까 이야기하고 있다. 든든하다. 그 선수들말고도 훌륭한 선수들이 많다. 앞으로 좋은 경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울산 시절 홍명보 감독과 대표팀 홍명보 감독의 차이는
감독님은 카리스마가 있다. 선수들을 편하게 해주는 분이다. 선수들이 경기장에서 잘하는 부분을 더 잘할 수 있게 말씀을 많이 해주시는 분이다. 저는 앞으로 대한민국 축구가 더 기대된다고 말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