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난 네덜란드와의 평가전과 똑같다.
Advertisement
하지만, 주전 센터이자 귀화선수인 조시 호킨스를 비롯해 나카무라 타이치, 제이콥스 아키라가 포함돼 있다.
Advertisement
일본 가드진의 2대2 공격에 절묘한 호흡을 맞출 수 있는 빅맨이다. 게다가 외곽에서 3점슛도 가능하다.
Advertisement
한국 입장에서도 호킨스같은 유형의 빅맨 귀화가 필수적이다.
일본 스포츠나비는 '지난 6일 A대표팀 네덜란드와의 평가전에서 팀내 최다인 16득점을 올린 나카무라 타이치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제이콥스 아키라(포드햄대)도 눈여겨 봐야 한다. 일본의 차세대 에이스이자, 2m3의 큰 키에 정확한 3점슛을 갖춘 윙맨이다.
이미 지난 2024년 파리올림픽 대표팀의 일원으로 맹활약한 바 있다.
일본 대표팀의 경기력은 기복이 있다. 네덜란드와의 1차전에서는 4쿼터 집중력 저하로 패했다. 70대78로 졌다. 조시 호킨스가 14득점, 11리바운드를 기록했고, 제이콥스 아키라가 15득점을 올렸다. 2차전은 일본이 승리를 거뒀다. 이 경기에서 타이치가 팀내 최다인 16득점을 올렸다.
풀 전력은 아니지만, 일본 대표팀의 객관적 경기력은 한국보다 우위에 있다. 이현중 여준석 등 해외파가 출전하는 한국 대표팀의 경기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무대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일본 남자농구 대표팀 한국 평가전 시리즈 명단
테이브스 카이, 나카무라 타이치, 유카와 소토, 존 로렌스 하퍼 주니어(이상 PG) 니시다 유다이(SG) 제이콥스 아키라, 카네치카 렌, 야마자키 이부, 사도하라 료, 요시이 히로타카(이상 SF) 가와시마 유쇼, 와타나베 레온(이상 PF) 카노 토미나리, 카와마타 코야, 조시 호킨스(이상 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