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팜, '듀얼 프리미엄 초임계 rTG 오메가3' 출시
동아ST,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와 신약개발 공동연구 업무협약
DNC 에스테틱스, 디클래시 출시 심포지엄…브랜드철학·임상데이터 공개
▲ 휴온스메디텍은 '더마샤인 프로'와 '더마샤인 밸런스'가 국내 전동식 의약품 주입기기 최초로 유럽 의료기기 인증(CE-MDR)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더마샤인 밸런스'와 '더마샤인 프로'는 2011년 출시한 1세대 피부 미용 의료기기 더마샤인 제품에 압력 감지 주사 시스템과 세분화된 약물 주입량 및 주입속도 설정 기능 등을 추가한 차세대 제품이다. 회사는 더마샤인 시리즈의 CE-MDR 인증을 기반으로 유럽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 메디팜은 '듀얼 프리미엄 초임계 rTG 오메가3'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원료사 솔루텍스(Solutex)의 초임계 추출 rTG 오메가3 원료를 사용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오메가3 원료와 완제품 모두 국제 어유 품질 인증기관인 IFOS로부터 순도, 안전성, 안정성에 대해 국제 기준에 따라 이중 검증을 받았다. 1캡슐당 오메가3 950㎎을 함유해 혈중 중성지질 개선·혈행 개선·기억력 개선·눈 건조감 완화 등 다양한 기능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비타민 D와 E를 더해 8가지 기능성을 한 번에 충족할 수 있으며, 사균체를 활용한 특허 캡슐 기술을 적용했다.
▲ 동아에스티는 21일 용인 연구단지에서 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와 AI 기반 오가노이드 및 유전체 분석을 활용한 신약개발 초기 단계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의 기술력과 연구 역량을 결합해 예측 한계, 높은 비용, 장기 개발 기간 등 기존 신약개발의 구조적 문제를 극복하고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을 앞당기려는 목적이다. 양사는 ▲ AI 기반 오가노이드 및 유전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규 타깃 발굴 및 신약개발 ▲ PDO(환자 유래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다양한 암종의 약물 반응 분석 및 정밀의료 기반 약물 스크리닝 ▲ hiPSC(역분화 줄기세포) 기반 뇌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알츠하이머병, 타우병증 등 난치성 뇌 질환 후보물질 유효성 검증을 위해 협력한다.
▲ 에스테틱 전문기업 DNC 에스테틱스는 프리미엄 에스테틱 브랜드 '디클래시(DCLASSY)' 출범을 기념해 최근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의료진 대상 첫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브랜드 철학과 제품 임상 데이터를 의료진과 처음으로 공유했다고 22일 밝혔다. 디클래시는 DNC 에스테틱스의 사명 이니셜(D)과 '본질(Classic)', '고급스러움(Classy)'을 결합해 탄생한 브랜드로, '새로운 자신감을 정의하다(Define NEW Confidence)'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한 외형 개선을 넘어 신뢰할 수 있는 시술 경험과 지속 가능한 브랜드 가치를 함께 제공하는 철학을 지향한다고 회사가 전했다. 히알루론산(HA) 필러와 칼슘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CaHA) 기반 콜라겐 스티뮬레이터(Collagen Stimulator) 제품을 하나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래 통합했다. (서울=연합뉴스)
harrison@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