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바이오탑, 정장제 시장 1위 달성
시지바이오, 척추수술 교육허브 첫 협력병원에 마디손병원
▲ 에스티젠바이오는 10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아시아 태평양 바이오의약품 CDMO 어워즈(APBCEA) 2025'에서 2개 부문을 동시에 석권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스티젠바이오가 수상한 부문은 '올해의 신흥 CDMO(Emerging CDMO of the year)'와 최고 바이오의약품 CDMO: 무균 충전(Best Biologics CDMO Award: Fill-Finish)이다. 에스티젠바이오는 미국 및 유럽 등 주요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GMP 승인과 글로벌 제약사와의 전략적 협력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고 고도화된 충전 인프라, 글로벌 GMP 인증, 그리고 안정적인 충전 역량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 한올바이오파마는 프로바이오틱스 의약품 '바이오탑'이 8월 유비스트 미생물성 지사제 실적 기준 원외 처방액 15억2천만원, 시장 점유율 20.2%로 정장제 처방 시장 1위로 올라섰다고 11일 밝혔다. 바이오탑은 2021년부터 4년 연속 비급여 시장 1위를 유지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올해 8월에는 15.4% 성장하며 전체 정장제 처방 시장에서도 시장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차별화된 3종 균주(낙산균·당화균·효모균)를 기반으로 설사 질환뿐만 아니라 항생제 병용 및 변비 보조 치료 등 처방 활용을 넓혀온 결과라고 회사가 평가했다.
▲ 시지바이오는 최근 천안 마디손병원을 글로벌 척추수술 교육허브 1호 협력병원으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측은 한국의 척추 내시경 수술 역량을 해외 의료진에게 학술적으로 공유하고, 교육을 체계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척추수술 교육 프로그램은 임상 사례 리뷰, 술기 연수, 시뮬레이션 기반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향후 양측은 실질적인 임상 수술 참관은 물론 필요 시 장기 연수 프로그램까지 공동으로 운영하며 교육을 통한 제품 신뢰도 제고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harrison@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