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세를 올리던 아스널에 변수가 찾아왔다. 전반 17분 외데고르가 다쳤다. 팀 동료 팀버가 확보하기 위해 태클하는 과정에서 외데고르와 충돌했다. 외데고르는 교체아웃됐다. 은와네리가 대신 들어왔다. 아스널은 다시 점유율을 높였다. 오른쪽을 뚫었다. 마두에케가 수비수를 제친 후 크로스했다. 그러나 골로 연결되지 못했다.
Advertisement
아스널은 계속 공략했다. 전반 30분 마두이케의 코너킥을 문전 앞에서 헤더로 연결했다. 수비수가 걷어냈다. 다시 코너킥이 이어졌다. 노팅엄 수비가 걷어냈다. 에제의 코너킥은 골문 안으로 향했다. 셀스 골키퍼가 걷어냈다. 볼을 잡은 마두에케가 드리블로 치고 들어갔다. 컷백 패스를 내줬다. 은와네리가 슈팅했다. 수비가 걷어냈다.
Advertisement
노팅엄도 변수에 마주했다. 중앙 수비수 무리요가 부상으로 교체아웃됐다. 그를 대신해 사보나가 투입됐다. 노팅엄은 조금 공세를 취하려고 했다. 그러나 아스널의 수비를 무너뜨리지 못했다.
Advertisement
아스널은 대량득점을 위해 공세를 다시 펼쳤다. 후반 12분 에제가 뒷발로 볼을 내줬다. 메리노가 왼쪽 측면을 치고 들어갔다. 컷백했다. 뒤에서 달려들던 은와네리가 슈팅했다. 골문을 넘겼다. 후반 14분에는 요케레시가 마두에케와 볼을 주고받은 후 슈팅했다. 골대를 강타했다.
후반 14분 노팅엄은 우드와 허드슨-오도이를 빼고 바코와 칼리뮈앙도를 투입했다. 공격을 강화했다. 후반 24분 아스널은 칼라피올리와 요케레시를 빼고 루이스-스켈리와 라이스를 넣으며 대응했다. 아스널은 후반 26분 팀버가 크로스하고 라이스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비켜갔다.
노팅엄은 후반 28분 예이츠와 매카티를 넣으며 마지막 카드를 던졌다. 이에아스널은 5분 후 마르티넬리와 트로사르를 넣으며 대응했다. 아스널은 바로 쐐기골을 박았다. 트로사르가 올려준 크로스를 수비멘디가 그대로 헤더로 연결하며 골을 만들어냈다. 사실상 쐐기골이었다.
경기가 끝났다. 아스널은 지난 라운드 리버풀 원정 패배의 충격을 떨쳐내고 승점 3점을 확보하며 선두로 올라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