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청주소식] 시정연구원 부설 청주학연구센터 출범

by



(청주=연합뉴스) ▲ 청주시는 총사업비 8억원을 들여 청주를 연구하는 '청주학연구센터'를 출범했다고 23일 밝혔다.
청주시정연구원 내 부설조직으로 설치된 청주학연구센터는 지역 고유의 인물과 문화, 역사 등을 연구해 청주의 정체성을 정립하고 가치를 발굴하는 역할을 한다.
또 국내외 지역학 관련 교류 사업, 청주 관련 자료 아카이빙 구축, 포럼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학 연구는 그동안 대학과 민간 단체를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진행됐다"며 "청주라는 도시를 체계적으로 연구해 관련 성과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 청주시, 청주일반산단 완충저류시설 준공 = 청주시는 청주일반산업단지 완충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완충 저류시설은 사고나 화재가 발생할 경우 유출될 수 있는 유독성 화학물질이 하천으로 바로 흘러 들어가지 않도록 모아두는 시설이다.
시는 총사업비 447억원을 투입해 시설용량 6천200㎡와 4천600㎡ 규모의 저류조를 각각 흥덕구 송정동, 봉명동에 설치했다.
시 관계자는 "오송생명산단, 오창제2산단, 옥산산단에도 완충저류시설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며 "테크노폴리스, 오송제2산단, 오창제3산단에 대해서도 국비 지원 신청을 위해 타당성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