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8일 오후 5시 넷플릭스(Netflix) 에서 첫 공개되는 일일예능 '데스게임(연출 권대현)'은 매주 단 한 판으로 승부가 결정되는 1대1 뇌지컬 끝장 매치다. 정치와 연합을 배제하고 오직 두뇌로 승부를 겨루는 신개념 서바이벌로, 승자는 상금 1천만 원을 획득하고 다음 경기로 진출해 상금을 누적할 수 있으며, 패자는 즉시 탈락하는 룰로 쫄깃한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오는 2월 1일 오후 6시 10분 첫 방송될 '마니또 클럽(연출 김태호)'은 하나를 받으면 둘로 나눌 줄 아는 사람들의 모임을 콘셉트로 한, 언더커버 리얼 버라이어티다. 출연진은 무작위로 마니또 관계를 부여 받고, 정체를 끝까지 숨긴 상태에서 선물을 전달해야 한다. 1차 출연진으로는 제니, 덱스, 추성훈, 노홍철, 이수지가 합류했다.
Advertisement
잠시 숨 고르기에 들어간 '식덕후(연출 채송이)'는 2월 중 TEO 유튜브에서 4회를 릴리즈할 예정이다. 지난 12일 첫 공개된 '식덕후'는 최강록이 일본의 식재료를 찾아 '덕후'처럼 파고드는 찐한 맛덕질 탐방기다. 일본 본토 최남단 가고시마현에서 시작해, 가쓰오부시, 고구마 소주, 정어리 등 다양한 식재료를 최강록 특유의 엉뚱하고 '덕후스러운' 시선으로 여정을 이어가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Advertisement
'지구마불 세계여행'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스핀오프 예능도 출격을 앞두고 있다. 2월 첫 방송되는 ENA '크레이지 투어'는 오직 '크레이지'한 경험만을 찾아 떠나는 여행 예능으로, 도파민과 스릴에 굶주린 4인 비(정지훈), 김무열, 빠니보틀, 이승훈(WINNER)이 전 세계 곳곳에 숨어 있는 '크레이지'한 장소의 액티비티와 미션에 도전하며 강렬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한다.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어드벤처 추리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연출 정종연)'이 시즌2로 돌아온다. 2월 중 넷플릭스를 통해 선보이는 '미스터리 수사단2'에는 기존 멤버인 이용진, 존박, 혜리, 김도훈, 카리나에 이어 새로운 수사단원 가비가 합류하며 기대를 더한다.
시즌2는 탄탄한 세계관과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설계와 장치 그리고 예측불허 미션으로 과몰입을 유발할 예정이다. 야외 로케이션 촬영으로 스케일을 키우며, 한층 박진감 넘치는 수사를 선보인다. 무엇보다 기묘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수사단원들의 각양각색 캐릭터와 환상의 케미스트리가 기대를 모은다.
시즌2로 돌아온 '내 새끼의 연애' 역시 TEO 2월 신작 예능 라인업으로 타이틀을 올렸다. tvN STORY & E채널 '내 새끼의 연애2'는 자식들의 연애를 관찰하는 부모들의 이야기, 그리고 연애를 통해 성장하는 자녀들의 이야기를 담은 연애 리얼리티 예능이다.
부모들의 실감 나는 리액션과 청춘의 로맨스가 어우러진 세대 공감형 '연프'라는 새로운 공식을 완성한 바 있다. 시즌2에서는 '국민 조카' 윤후의 등장을 예고해 기대감을 모은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