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최근 드림성형외과 본원에서 '새해 나를 가장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은 부분'이라는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얼굴'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48.3%를 차지해 1위를 차지했다. 몸매 31%, 능력 15.7%, 성격 5% 순으로 나타나 몸매보다는 얼굴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난 것.
Advertisement
볼륨감 없이 골격만 두드러진 인상은 실제 나이보다 더 늙어 보이는 느낌을 주기 쉽다. 젊은 층에게 일상화된 잦은 다이어트는 나이보다 이른 안면부위 지방 소실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 같은 고민에서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최근 자가미세지방이식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볼과 이마, 턱, 눈두덩이 등 탄력과 볼륨감을 잃기 쉬운 부위에 입체감을 부여함으로써 한살이라도 어려보이는 인상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보톡스와 필러도 간편하고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최근 성행하고 있지만 지속기간이 짧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여기에 불법 보톡스와 필러, 공업용 실리콘 불법성형시술 사건 등이 불거지면서 자가지방이식에 대한 젊은 여성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Advertisement
드림성형외과 본원 김현석 원장은 "이식된 지방은 일부 몸 속으로 흡수되는데 이를 우려해 많은 양의 지방을 이식하면 지방덩어리가 괴사하거나 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수 있다"며 "이를 보완한 올인원 미세지방이식술은 지방 흡수로 인한 생착률이 낮아 추가 이식이 필요없고 1차 시술로 반영구적인 효과가 유지된다"고 말했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