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그렇다면 창업아이템과 입지선정은 어떻게 선정해야 할까. 창업시장에서 점포개발이라 칭하는 입지선정은 예비창업자가 직접 하기보다는 상권분석과 점포개발에 능한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개인이 바라보는 입지의 판단기준보다 다년간 상권분석과 흐름을 읽어온 전문가가 창업실패 확률을 감소시켜줄 수 있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세계맥주창업 브랜드 비턴에 따르면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부담을 갖는 부분이 바로 입지선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비턴에서는 가맹점 창업 시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입지선정,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최소의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런 세밀한 창업지원을 받아 오픈한 비턴 가맹점들은 대부분 오픈 한두 달 이내 예상 매출 및 기대 수익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dvertisement
비턴은 트렌드를 반영한 아이템과 최적화된 점포입지 선정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적극 지원하며 지난해 창업 스테디셀러로 떠오른 세계맥주전문 브랜드이다.
Advertisement
세계맥주 성공창업 브랜드 비턴은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창업시장을 주도한 세계맥주 열풍의 주역이다. 저렴한 금액으로 수입맥주와 수제 안주까지 맛볼 수 있고, 카페처럼 아늑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매력이다. 또한 세계맥주할인전문점 '비턴'은 창업자와의 대화를 통해 최적의 점포입지를 선정해 주는 만큼, 창업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실제로, 2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이거나 점주 소개로 개설이 이루어지는 등 광고홍보 없이 140여개의 가맹점을 개설할 만큼 창업점주들의 사업 만족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