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겨우내 감춰왔던 군살들을 떨쳐버리려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Advertisement
이에 식품업계는 다이어트 성공에 중요한 식이요법을 강조하며 효과적인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Advertisement
풍부한 영양 섭취와 건강하고 즐거운 마음가짐은 필수다. 영양섭취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잇달아 눈길을 끈다.
Advertisement
최근 견과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먹기 쉽고 한끼 식사 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는 바(bar) 제품이 인기다. 청과브랜드 돌코리아의 트리플바는 블루베리를 포함한 3종류의 과일과 아몬드, 캐슈넛,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와 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와 씨앗을 원물 그대로 담아 풍부한 과일 맛과 바삭한 견과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파리바게뜨의 무설탕 식빵은 설탕이 0%인 건강빵으로 식빵에 들어가는 효모의 영양분이 되는 설탕을 쓰지 않고도 빵을 완성할 수 있는 '무당빵 제조방법'을 통해 개발됐다.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맛은 고소한 국내산 현미, 호두로 보완해 단맛을 덜어내는 대신 담백한 식빵 본연의 풍미를 살려냈다.
최근 CJ프레시웨이는 식습관을 변화시켜 다이어트를 유도하는 '체중 DOWN 건강 UP' 저칼로리 저염레시피를 발간했다. 이 책은 먹는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체중조절을 할 수 있도록 CJ프레시웨이가 개발한 '503 식단'으로 구성돼 있다.
503 식단은 CJ프레시웨이가 단체 급식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 끼 기준 500칼로리(kcal) 내외, 소금 3g 이내의 건강식을 말한다. 훈제오리찜, 새우스테이크 정식, 저칼로리 도시락 등 총 40가지 식단의 레시피와 조리 팁을 상세하게 제시하고 있어 식이요법을 통해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