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탈모고객이 약 25%나 증가 했다고 한다.
그에 따른 탈모로 인한 심적 고통은 상당하며, 최근 탈모는 중년의 전유물이 아닌 20-30대가 전체 탈모고객의 48.8%를 차지할 정도로 탈모에 대한 연령층이 젊은 층으로 확장되고 있다.
Advertisement
탈모에는 성별에 따라 여성형탈모, 남성형탈모, 원인에 따라 유전성탈모, 스트레스성 탈모, 호르몬에 의한 탈모, 영양장애에 의한 탈모, 수면장애에 의한 탈모, 두피질환에 의한 탈모, 병적인 원인에 의한 탈모 등으로 구분되며, 유형에 따라 O자형, M자형, M+O자형, U자형, 원형탈모, 사행성탈모(일명 골룸탈모)로 구분할 수 있다.
이런 유형의 탈모들이 왜 생겨날까?
Advertisement
어떠한 습관들이 탈모를 부추기게 될까?
탈모를 예방하는데, 탈모를 탈출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등 탈모에 대한 많이 궁금해 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10년이상 탈모와 두피만을 연구해온 닥터스칼프의 정 훈교수와 YTN사이언스에서 관련내용을 내보내고 있다.
Advertisement
닥터스칼프의 정훈대표는 을지대학교 피부관리학과 교수로 12년간 탈모, 두피관리를 연구하였고, 그 기간 동안 무수히 많은 성공사례를 배출하였으며, 15000명의 고객들이 정훈 교수의 손을 거쳐갔다.이에, 정 훈 교수가 대표로 있는 닥터스칼프는 두피, 탈모관리 전문 센터로 전국 3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두피관리, 탈모관리를 받으러 오는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더 나아가 3월에는 국내 탈모, 두피관리분야 최초로 중국 광저우 1호점 매장을 오픈 할 예정이다.
탈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YTN사이언스 'YOU ARE A 닥터' '감추고 싶은 비밀 <탈모>'를 통해서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