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기온 차이가 심해 지면서 자외선이 강해지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모근이 얇아져 피부 및 두피질환에 걸리기가 쉽다. 특히 환절기에는 미세먼지로 인하여 피부와 두피에 노폐물이 쌓여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되는데 남자들의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남성스킨케어 제품과 두피관리를 도와주는 샴푸, 트리트먼트, 헤어에센스, 팩 등을 사용하여 남성들의 피부와 두피를 케어해 주도록 하자.
Advertisement
미세먼지가 피부에 닿게 되면 가려운 증상이나 피부염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먼지로 인하여 모공이 막히면서 피지 분비가 증가하면서 피부트러블이 발생된다. 특히 남성피부는 환절기가 되면서 피지 분비량이 과다해 지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심할 때에는 더욱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 해 주어야 하며 외출 후에는 손 발을 깨끗이 씻고 저자극의 세안제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세안을 해 주어야 한다. 필링젤, 스크럽제를 사용하여 얼굴의 각질을 제거해 주고 남자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등의 기초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의 보습막을 형성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관리 해 주는 것이 좋다.
남자 연예인과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는 미백 및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남성화장품 보쏘드의 에너지파워 크림은 남성전용 수분크림으로 피부 고민 및 피부결점을 케어해 주어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는 화장품이다. 또한 외부의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여 끈적임 없이 가꿔주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라벤, 인공색소, 벤조페논이 첨가 되어 있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스피룰리나, 달맞이꽃 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주고 피부 노화예방과 악건성 피부에도 효과적인 남성 기초화장품으로 미세먼지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또한 미세먼지가 많아지는 환절기에는 피부처럼 두피관리도 꼼꼼하게 해주어야 하는데, 아침 보다는 미세먼지가 많이 쌓인 밤에 머리감기를 해주고 두피 브러쉬를 사용하여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 특히 지성두피의 경우 피지분비량이 많아 두피 가려움증이나 지루성 염증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클리닉에서 스케일링을 받거나 두피 케어 샴푸를 사용하여 두피 및 모발관리를 해 주도록 한다.
두피, 모발의 노폐물 및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더헤어머더셀러는 청담동의 헤어디자이너가 추천하는 샴푸 및 트리트먼트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리바이탈 솔루션 샴푸 포 맨은 지성두피에 효과적인 남성전용의 두피 케어 샴푸로써 녹차추출물과 크렌베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외부 자극으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해 준다. 더불어 멘톨 성분과 티트리 성분이 두피에 청량감을 부여하여 하루 종일 산뜻하게 모발 및 두피를 케어 해 주며 헤어 밸런스를 정상화 시켜 남성들의 두피를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
Advertisement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지고 있는 요즘, 풍부한 수분과 영양공급을 해주는 남성화장품과 두피 케어 샴푸를 사용하여 자기관리가 철저한 남자연예인들처럼 관리를 시작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