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앞으로의 소비 트렌드는 고객들이 구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나 제품에 대해 직접 참여하는 적극적인 소비 형태를 띨 것으로 보여 외식업체들의 SNS활용은 더 많아 질 것으로 보고 있다.
Advertisement
BHC치킨의 SNS페이지에는 흥미진진한 치킨에 대한 스토리와 다양한 이벤트 등 정보와 재미를 느낄 수있는 내용으로 꾸며져 호응을 얻고 있다.
Advertisement
또한 고객들이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달면 이에 대한 답글을 남기면서 쌍방향 소통의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Advertisement
건강, 생활, 문화 등 필요한 정보를 SNS와 블로그를 통해 생동감 있게 표현함으로써 고객들이 정보 습득은 물론 재미까지 얻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를 통해 마케팅을 전개하는 외식업체들도 많다.
'메드 포 갈릭'은 카르멘 와인을 주문한 고객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벤트 페이지를 제시하면 인기 커플 메뉴 10가지 중 2개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고객과의 접점을 높일 수 있고 친구를 맺은 고객들은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어 외식업체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SNS나 모바일마케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이용자 수도 많아 다양한 기업들이 이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이려고 하고 있다"면서 "SNS를 잘 이용하기 위해서는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정보와 혜택으로 고객들을 끌어 모으고 함께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