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2일 어나니머스의 트위터(계정 @AnonOpsokor)에는 "4월 14일 이번 OP를 개최할 예정이다 KST(한국표준시)를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15일날 OP가 처음 일어나지 않는다"며 "이번 오퍼레이션은 북한이 타켓이 아니라…우리의 타켓 정부는 대한민국(남한)입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Advertisement
다만 한국 정부 중 정확히 어디가 공격 대상인지 등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Advertisement
어나니머스는 국제 핵티비즘 단체 중 하나다. 핵티비즘이란, 해킹(hacking)과 행동주의(activisom)의 합성어로 정치·사회적 목적을 위해 해킹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Advertisement
이와관련,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앞서 어나니머스가 해킹 공격을 예고한 이후 실제 공격이 있었던 적이 있는 만큼 국정원과 안전행정부 등과 협력해 대응하고자 한다"며 "어나니머스에 합세하는 세력이 얼마나 있는지 파악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에 누리꾼들은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 진짜 진행될까?",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 당황스럽네",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 미리 대비 해야 할 듯", "해커조직 어나니머스 한국 정부 해킹 경고, 왜 우리 정부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