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승연이 '렛 잇 고(Let it go)' 커버 영상으로 미국 팝 시장에 강제 진출을 예고하고 있다.
Advertisement
손승연은 미국의 대표적인 국민 MC 라이언 시크레스트(Ryan Seacrest)가 직접 운영하는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http://www.ryanseacrest.com/)에서 진행 중인 베스트 커버 영상 뽑기 투표에서 전세계에서 25명을 선정 후 투표로 20명을 뽑는 1라운드를 거쳐, 지난 3월 21일 2라운드를 가볍게 통과해 톱 15에 선정된 데 이어 현재 톱 10을 가리는 3라운드 투표를 진행 중이다.
톱 10이 선정된 후에는 세미 파이널(Semi-final)을 갖게 되며, 미국 시각으로 4월 1일에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사람이 최종 우승자로 선정된다.
Advertisement
손승연은 미국 내에서 활동 기반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미국의 유명매체인 '엔터테인먼트 위클리', '헐리웃 리포터' 등 여러 매체에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현재 투표가 진행 중인 해당 홈페이지에도 손승연의 사진이 메인 화면에 노출되어 있는 것은 물론, 15명의 도전자 중 단 4명이 노출된 사진에도 그의 사진이 가장 먼저 노출되어 있는 등 3라운드 진출 가능성이 매우 높게 점쳐지고 있는 상황이다.
Advertisement
라이언 시크레스트 닷컴은 미국 인기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로 유명한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운영하는 사이트로, 음악과 연예 관련 소식을 전반적으로 다루며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큰 영향력을 가진 매체다.
손승연은 지난 2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OST)인 '렛 잇 고'(Let it go)'를 연습실에서 앉아서 마이크 없이 불렀음에도 터질듯한 성량과 탁월한 고음으로 유튜브 조회수 3백만, 페이스북 조회수 400만을 돌파하는 등 전세계적인 호평을 얻고 있어 미국 시장 강제 진출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점쳐지고 있다.
Advertisement
이처럼 전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는 '보컬 디바' 손승연은 오는 4월 1일, 새 싱글 '살만해졌어'를 발표한다. 신곡 '살만해졌어'는 '미친게 아니라구요',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 이은 손승연의 이별 3부작 중 마지막 발라드 곡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