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난 24일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디아블로3'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의 출시 행사를 열었다.
Advertisement
이미 지난 13일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을 통해 '영혼을 거두는 자' 소장판 패키지 4천장에 대한 예약 판매를 진행한 블리자드는 예약 판매 진행 13분 만에 4천장 모두 완판하는 큰 성공을 거뒀다. 출시 행사 현장에는 소장판 예약 구매자 4천명 가운데 현장 수량을 선택한 1천명이 방문해 출시 전 미리 소장판을 수령하고, 블리자드에서 준비한 특별한 선물을 받기도 했다.
Advertisement
2012년 5월 출시 당시 서울 왕십리에서 진행된 '디아블로3' 출시 행사에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판매한 소장판을 구매하기 위해 5000여명의 팬들이 행사 전날부터 줄을 서며 큰 화제가 된 바 있으며 PC방 사용시간 점유율 기준 39%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 당시 아시아 서버에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64만 명에 달했는데, 이 가운데 한국 이용자는 43만 명 이상을 달성했다.
Advertisement
디아블로3 확장팩 출시에 네티즌들은 "디아블로3 확장팩 출시, 회사 휴가를 냈어야 하나?", "디아블로3 확장팩 출시, 완전 궁금해 미치겠다", "디아블로3 확장팩 출시, 빨리 집에 가서 해봐야지", "디아블로3 확장팩 출시, 오늘은 무조건 칼퇴근", "디아블로3 확장팩 출시, 저녁 약속 다 취소", "디아블로3 확장팩 출시, 오늘 근무가 무척 길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