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가을부터 전국적으로 대형 PC방의 신규 오픈 수가 증가하고 있다. 지역마다 신규 PC방이 입점하고 있는 모습이다. 매출 감소의 우려에도 불구, PC방 창업에 도전하는 창업주들이 늘고 있는 셈이다.
Advertisement
아이비스PC방 관계자는 "전면금연법 시행 등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흐름에 대응이 늦은 개인 PC방들로 인해 PC방 사업이 부진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본사 차원에서 인테리어나 새로운 아이템 개발을 통해 전환점이자 발전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있는 업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금연법으로 인해 위기를 맞은 개인 PC방 업주들과 달리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위기극복에 나서고 있다는 얘기다.
Advertisement
PC방 이용자들은 평균적으로 2~5시간 가량 PC방에 머문다. 저렴한 금액으로 높은 서비스를 맛볼 수 있다는 게 이유다. PC방 사업은 부가 수익을 올리기에 안성맞춤인 사업이다. 아이비스PC방은 이 같은 점을 주목, 단순 PC사용에서 오는 수입뿐 아니라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기 위해 PC방에 카페를 접목시키므로 부가 수익 창출에 힘쓰고 있다. 아이비스PC방의 카페테리아를 이용하면 저가형 음료부터 고급 커피까지, 컵라면부터 고급 카페 메뉴까지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카페형 인테리어와 구조에 더불어 신규 PC방에서 가장 큰 경쟁 요인이 되는 고사양 PC까지 갖춘 아이비스 PC방은 게임이 더 빠르게 돌아 가는 노하드시스템 등을 이용해 경쟁력을 부각시켰다.
Advertisement
2014년의 경우 많은 신작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상권 장악력을 키우고 기대 수요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도 호재다.
디아블로3 확장팩을 시작으로 월드컵 기간을 전후로 스포츠게임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예고하고 있으며 고사양 RPG게임도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고사양PC가 경쟁력의 주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아이비스PC방에 따르면 차별화된 창업 아이템과 최신 시설을 바탕으로 국내 750여개 가량의 매장을 개설했고 중소기업청 우수프랜차이즈,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에 소비자 투표까지 더해 3년 연속 수상한 했다.
아이비스PC방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아이비스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창업설명회에 참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이비스PC방 홈페이지(www.ibiss.co.kr)나 문의전화(1644-8789)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