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액취증, 다한증으로 생기는 스트레스

by
따뜻한 봄날이 한창이다.

Advertisement
봄이 오면 활기차고 바빠지는 사람들이 있다. 직장 새내기,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위해 면접을 준비하는 예비 직장인, 결혼을 앞둔 예비 커플, 새 학기에 적응하느라 바쁜 대학생들이 그렇다. 특히 새내기 직장인들이나 예비직장인들은 면접이나 직장생활에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피부, 복장 등 여러 가지 많은 것들에 신경을 쓰게 된다. 하지만 얼굴, 복장 보다 더 걱정스러운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그 이유는 바로 겨드랑이 액취증이다.

- 액취증이 있다는 것을 자각하는 순간 스트레스가 시작

Advertisement
전주 아름다운 피부과 박재훈 원장은 "액취증은 발 냄새와 같이 본인의 신체 부위에서 나타나는 냄새이기 때문에 타인 보다 냄새를 느끼는 정도가 약하거나 늦게 인지하는 경향이 있지만 타인이 느끼는 냄새는 본인이 생각한 것보다 심한 경우가 많다.

더군다나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암내가 적고 약 7%정도만 암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겨드랑이 냄새에 더욱 민감하며 대면 중에 바로 불쾌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자기자신이 액취증이 있다는 것을 자각하는 순간부터 스트레스가 시작되고 심해지면 행동반경도 줄어들게 되고 대외기피 현상까지 초래하기 때문에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Advertisement
액취증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탈취제, 보톡스등으로 간단하게 치료하는 방법도 있지만 냄새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만 효과가 있고 일시적이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원인이 되는 땀샘부위에 대한 직접적인 치료가 효과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절개 없이 치료가 가능한 레이저 액취증 치료

Advertisement
겨드랑이 냄새의 주된 요인은 땀샘의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데, 겨드랑이에 다한증 끼지 있는 경우가 많다.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이용해 치료하면 액취증과 다한증까지 편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아큐스컬프 기법을 이용한 레이저치료는 시술부위를 절개 없이 바늘만한 미세한 관을 주입하여 땀샘을 없애주는 방법이다.

절개가 필요 없고 국소마취만으로 시술이 가능하여 기존의 치료법에 비해 압박이 필요 없으며 멍, 부종 및 혈종 등이 거의 없어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전주아름다운피부과 박재훈 원장은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이나 급히 치료가 필요한 분 들에게 편한 치료법이며 시술 후 합병증과 재발률이 현저하게 낮아졌기 때문에 안심하고 치료받을 수 있다"라고 말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