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재수술 없는 자연스러운 맞춤형 눈성형은?

by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은 무엇일까? 단연 눈이다. 우스개 소리로 쌍꺼풀 수술은 기본, 코 성형은 선택이라는 말까지 한다.

Advertisement
그러다 보니 쌍꺼풀 수술을 매우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단순히 절개하거나 1~3군데 매듭을 지어 선을 만들고, 눈을 크게 하면 결코 자연스럽지 않다.

쌍커풀은 물론 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Advertisement
탑페이스 성형외과 심재선 원장은 "실제로 무턱대고 쌍꺼풀 수술을 받아 어색하거나 비대칭 눈매가 되는 경우, 또는 소세지처럼 보이는 경우, 감았을 때 흉터가 심해 쌍꺼풀 수술한 티가 나는 경우, 안면 근육의 노화에 따라 쳐짐이 발생하여 재수술을 문의하는 경우 등 다양한 이유로 재수술을 문의하는 사람이 많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쌍꺼풀 수술을 할 때는 동공 중심축의 대칭감과 동공의 노출정도의 조화를 이루어야 자연스러운 눈매가 된다. 또한 전체적인 조화와 더불어 개인의 얼굴형태를 분석하여 쌍꺼풀 라인을 결정해야 한다. 똑같은 방법, 똑같은 높이, 똑같은 두께의 라인으로 수술해도 저마다 결과가 다른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라인의 높이가 정해졌으면 환자의 나이, 눈뜨는 힘, 피부 두께, 피부결은 물론 안구의 돌출정도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게 된다. 심재선 원장은 "쌍꺼풀 수술이야 말로 과학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맞춤형 수술"이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환자의 눈에 맞는 라인의 높이를 정하고 필요시, 안검하수교정술과 지방이식술 및 재배치 수술을 동시에 시행하여 균형감을 준다. 재수술의 경우에는 1차 수술법에 따라 절개법 혹은 비절개법으로 다시 새로운 라인을 만들고, 필요에 따라 피부 제거, 안거하수교정, 지방이식술 및 재배치술을 동시에 진행하기도 한다.

눈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한다. 쌍꺼풀 수술은 바로 그 눈을 매력적인 눈매로 만들기 위해 하는 성형수술이다. 우선은 재수술을 하지 않도록 자신에게 적합한 라인을 찾아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어야 하고, 설령 만족스럽지 못해 재수술을 고려한다면 재수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을 찾아 충분한 상담 후 재수술을 받아 눈매 교정을 해야 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탑페이스 성형외과 심재선 원장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