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커피전문점 드롭탑 국내 최초 스마트카페 솔루션 공개

by
드롭탑 정유성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가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4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에서 국내 최초 스마트 카페 솔루션을 런칭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드롭탑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10일 오전 11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4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에서 국내 최초로 스마트 카페 솔루션을 론칭했다.

또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해외에서 프리미엄 카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면서 본격적인 해외 가맹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스마트 카페 솔루션은 타인을 만나고 소통하면서 다양한 향과 맛을 즐길 수 있는 아날로그적인 카페와 공간 및 상황에 맞는 콘텐츠를 습득하고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결합한 카페 솔루션이다.

스마트 카페 솔루션은 시간, 날씨, 온도 등 상황에 맞는 음료를 추천하고 그에 따른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이 감성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스마트 메뉴 보드와 스마트 지엑스월(GX-Wall)로 구성돼 있다.

Advertisement
특히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의 스마트 카페 상용화 협약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디스트릭트홀딩스와 삼성전자의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오는 4월 말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 오픈하는 드롭탑 상암점에서 국내 최초 상용화를 앞두고 2014 프랜차이즈 서울 박람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것이다.

Advertisement
김형욱 드롭탑 전략기획본부장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스마트 테이블을 상용시킨 것처럼 올해에는 드롭탑 프리미엄 카페 브랜딩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 스마트 카페 솔루션을 론칭하게 되었다"며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해외에서 프리미엄 카페를 창업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롭탑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갤럭시노트 태블릿 PC를 장착한 스마트 테이블 100여대를 20개 매장에 설치하여 고객의 콘텐츠 체험을 확대하고 공간에 대한 감성 가치를 향상시킨 바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