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안재욱이 지주막하출혈 투병 당시 심경을 전한 가운데, 지주막하출혈 원인에 대해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지주막하출혈 수술 후 1년 만에 돌아온 원조 한류스타 안재욱의 근황이 전파를 탔다.
Advertisement
특히 안재욱은 "뇌수술비가 우리나라 돈으로 4억 원 이상 나왔다. 부모님께 너무 미안했다"고 심경을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안재욱은 지주막하출혈 수술 당시를 회상하며 "뇌 수술을 받으려면 가족의 동의가 필요했다. 1순위가 아내, 2순위가 부모님이었는데 난 결혼을 안 한 상황이었기에 부모님에게 동의를 구해야 했다"라고 어쩔 수 없이 가족에게 알려야 했던 사실을 공개했다.
Advertisement
이어 "공연 후 휴식 차 떠난 여행이었는데 부모님에게 어떻게 그런 말을 하겠냐. 그래서 매니저에게 전화를 걸었다"며 "근데 만약에 상황을 대비해 결국 부모님께 전화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안재욱은 "수술 후 내 주위의 모든 것들이 멈췄다. 하루하루 계획 없이 지내던 중 몸이 걸으라는 신호를 주더라. 내가 굉장한 행운아임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지주막하출혈은 말 그대로 뇌를 감싸는 막인 지주막 아래에 출혈이 발생한다. 대부분의 경우는 뇌동맥류 파열이 원인이 되며 뇌혈관 기형이나 외상에 의해서도 발생하기도 한다.
증상으로는 갑작스러운 심한 두통, 구역질, 구토와 실신이나 의식 소실 등 다양하다. 예방을 위해서는 금연과 금주, 식생활의 조절 및 적절한 운동이 필요하다.
지주막하출혈 안재욱 수술 심경 및 지주막하출혈 원인에 대해 누리꾼들은 "지주막하출혈 안재욱 수술 심경-지주막하출혈 원인, 앞으로 건강하길", "지주막하출혈 안재욱 수술 심경-지주막하출혈 원인, 건강하게 돌아와서 다행", "지주막하출혈 안재욱 수술 심경-지주막하출혈 원인, 큰일날 뻔 했어", "지주막하출혈 안재욱 수술 심경-지주막하출혈 원인, 평소 건강관리 중요해", "지주막하출혈 안재욱 수술 심경-지주막하출혈 원인, 수술비 정말 비싸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