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인 5월에 온 가족이 게임으로 하나되는 축제의 장,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이 열리는 가운데 사전 신청이 시작됐다.
Advertisement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은 e스포츠를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를 정착시키고, 모든 세대와 가족이 게임을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체험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으며 오는 5월 3~4일 양일간 서울 용산역 아이파크몰 1층 광장에서 펼쳐진다.
지난해보다 더 확대된 규모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선 '리그 오브 레전드', '하스스톤', 'FIFA 온라인 3', '포코팡', '윈드러너', '다함께 붕붕붕' 등 PC와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게임 종목들이 현장을 찾은 가족들을 반긴다.
Advertisement
온라인게임 3종, 모바일게임 3종 등 총 6종의 다양한 종목만큼 참가 방법도 여러가지다. '최고 점수 기록'이나 '연승 기록' 등의 기록형 프로그램, '토너먼트'나 '상대와 점수 겨루기', '순위 겨루기' 등의 경쟁형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전략 카드게임 '하스스톤'의 경우 '기본 덱으로 3연승 도전'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게임에서 주어지는 카드들로 연승을 기록하는 방식이며, 모바일 러닝게임 '윈드러너'의 '커플 달리기'는 4명이 동시에 경기를 시작한 후 커플 각각 기록의 합을 겨루는 방식이다. 모바일 퍼즐게임 '포코팡'의 '최고 점수 기록전'은 이름 그대로 높은 점수를 기록하는 랭킹전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Advertisement
프로그램별 참가 기준 제한도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의 '퀸과 함께 롤롤롤'이라는 프로그램에는 여성 참가자가 반드시 한 명 이상 포함돼야만 참가할 수 있다. 'FIFA 온라인 3'의 '가족 e스포츠 대항전'의 경우에는 팀원 중 최소 1명이 30대 이상이어야 한다. 또 '다함께 붕붕붕'의 '엄마, 아빠와 함께 붕붕붕!'은 부모, 자녀로 구성된 팀만 참가할 수 있다.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들은 오는 25일까지 행사 공식 홈페이지(www.e-sports.or.kr/2014festival)에서 사전 신청을 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현장 참여 안내, 종목 별 상세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