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러 가지 원인으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여드름은 발생기는 주된 요인과 형태, 흉터 등에 의해 많은 종류로 분류될 수 있다. 피지분비가 많은 모공 속에서 여드름 균이 번식하고 염증이 생기는 염증성 여드름은 심해질 경우에는 화농성으로 진행되어 피부에 색소침착과 흉터를 남기게 될 수 있다.
Advertisement
피부에 여드름이 생겨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주기적으로 얼굴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주기적인 각질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각질이 모공을 가리게 되어 피지분비를 막아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각질제거 팩이나 스크럽제 등을 사용하여 얼굴피부의 각질층 관리를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안을 할 때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 비누 등의 세안제를 사용하여 모공 속 불순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좋다.
Advertisement
여드름 피부케어를 도와주는 우수한 제품으로는 랭키닷컴에서 기능성 화장품 1위와 코스메틱에 이어 클리닉, 에스테틱도 인기몰이 중인 TS 솝으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 탤크, 동물성원료, 설페이트계계면활성제, 색소 등 화장품 유해성분이 무첨가되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티에스 솝은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 등을 말끔하게 케어해 주고 레티놀, 티트리오일, 비타민E, 비타민C 등의 각종 우수한 미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사용해 주면 피부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Advertisement
세안 후에는 여드름 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RS 하이드라 겔 마스트는 얼굴의 굴곡을 따라 밀착하여 부착 후 에도 편안한 활동이 가능한 고농축 마스크 팩으로 유명하다. 겔 속에 함유된 고수분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고 풍부한 영양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스며들어 탄력과 생기를 부여해준다. 또한 RS 하이드라 겔 마스크는 알란토인, 마치현, 위치하젤 추출물이 피부결을 개선시켜 주고 유, 수분 밸런스 조절을 도와주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부여하여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