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강남 코웰성형외과의원 강창균 원장은 "성형 수술 후 모두 비슷한 얼굴이 되는 원인은 무조건적으로 예뻐지기 위해 본인에게 불필요한 성형까지 모두 감행하기 때문" 이라며, "많은 부분을 고치지 않았더라도, 과하게 욕심을 낸 경우 그 부분만 부각되어 상대적으로 예쁘지 않은 부위가 더 눈에 띄게 되면서 어색해 보이게 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해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먼저 성형 수술을 통해 본인의 인생을 바꾼다거나, 특정 연예인처럼 변신할 수 있다는 생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성형수술은 자신의 얼굴 한계 내에서 수술하는 것이므로 너무 환상적으로 생각해서는 안되며,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후 어떤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꼼꼼히 알아보고, 심사숙고 하여, 본인에게 꼭 필요한 부분만 수술을 받도록 해야 한다.
Advertisement
눈성형의 경우 개인의 특징에 따라 필요한 수술이 다양하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의 눈 모양에 따라 적용할 수술 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만일 앞트임이 필요 없는 눈임에도 불구하고, 으레 앞트임을 하면 매혹적인 고양이 상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수술을 받는다면 수술 후 눈이 몰려 보이고 전체 비율이 깨지게 된다.
Advertisement
강남 코웰성형외과의원 강창균 원장은 "이와 같이 획일된 성형은 오히려 얼굴 전체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어색한 결과를 초래하므로, 노련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얼굴 비례에 맞는 맞춤성형을 진행해야 한다."며, "그래야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고, 재수술이나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고 당부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