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발 냄새의 주된 원인은 무좀.
Advertisement
발 냄새는 동물 배설물의 악취 원인 중 하나인 암모니아보다도 2천 배나 냄새가 지독하고, 세균의 종류와 비율에 따라 그 냄새도 가지가지다. 발 냄새 자체가 건강에 해로운 건 아니지만,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느끼게 하고 청결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Advertisement
▲여름철 발 냄새는 발바닥 땀이 주원인.
Advertisement
발을 씻은 뒤에는 발가락 사이사이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주도록 하고 진하게 우린 녹차 물에 발을 담그면 살균 및 수렴 작용이 있어 발 냄새 제거에 탁월하다. 또한, 미지근한 물에 식초를 한두 방울 섞거나 생강을 강판에 갈아서 발가락 사이사이에 30분 정도 붙여주면 사용하면 발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 샌들이나 장마철에 신는 장화에 숯을 이용한 신발 밑창을 깔게 되면 숯의 통풍, 항균기능이 발의 공기순환을 가능하게 해줘 땀을 신속하게 흡수, 건조시켜 준다.
발 냄새의 최선의 예방책은 청결이다. 잘 씻고 하루 두세 번 양말을 갈아 신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신발 관리도 중요하다. 외출 후 신문지로 습기를 제거하거나 항균 효과가 있는 구리 성분의 옛날 10원짜리 동전을 넣어두면 세균 증식을 억제할 수 있다.
한편, 파라다이스 인 더 시티(Paradise in the city)라는 슬로건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힐링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스킨애니버셔리스파 더풋샵은 깨끗하고 안락한 시설과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일곱 가지의 전통차 제공, 닥터피쉬라 불리는 가라루파 체험, 족욕 체험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아울러 더풋샵은 가정에서도 관리가 가능한 풋 시트·손 발톱 영양제·무좀방지 크림·발 냄새 제거제·발 관리 오일 등 기능성 제품 5종을 출시 예정이다.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