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심한 경우 양쪽 턱의 관절이 틀어지면서 입이 잘 벌어지지 않는다거나 음식을 씹는 저작기능에도 이상이 생기는 턱관절 장애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또 저작기능 장애 발육부전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되도록 초기에 원인부터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Advertisement
이렇게 인체가 전체적으로 변위와 변형이 진행되게 되면 다리길이 차이 골반변위 척추, 어깨, 목, 안면, 두상까지 자신도 모르게 변위 변형이 진행된다. 계속 진행을 할 경우 골반 허리 디스크는 물론 목디스크, 등 모든 근 골계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이 대진당 박남수 원장의 지론이다.
Advertisement
대진당의 경우, 얼굴의 변위 변형과 턱관절 장애를 교정하면서 전신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 치료법으로 기공치료를 선보이고 있다. 기공치료는 내공과 외공으로 허와 실을 조절해 기를 복원하며 면역력을 높여서 인체의 불균형을 치료한다. 인체의 전신적인 균형과 척추에서부터 신경계에 이르기까지 두루 정상으로 되돌리는 치료인 셈이다.
Advertisement
박남수 원장은 "안면비대칭 증상이 발견이 되면 얼굴의 상태로만 보고 치료할 것이 아니라 뒤틀리고 기울어진 체형과 변형을 복원시킴으로써 본래 자신의 반듯한 외모를 되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치료를 통해 훨씬 아름답고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