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종아리에 굵직하게 근육이 잡힌 것을 일컫는 일명 '종아리 알'은 유전으로 인해 선천적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운동을 과하게 하거나 잘못된 걸음걸이 등과 같은 이유로 인해 후천적으로도 발생될 수가 있다. 또한,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종아리 근육에 무리를 주어 종아리 자체를 굵어지게 하는 원인이 된다.
Advertisement
하지만 종아리 근육은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빠지는 것도 아니며, 그렇다고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근육이 더욱 발달되는 부작용 아닌 부작용이 발생될 수가 있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제거하기가 애매한 부위이다.
Advertisement
근육에 보톡스를 주입하면 근육이 축소되고 위축되는 효과를 종아리 근육에 적용하는 것인데, 보톡스를 종아리 안쪽과 바깥쪽 근육에 보톡스를 선택적으로 주입하면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되고 근육의 약화를 유도해 종아리 근육을 가늘게 만드는 시술법이다.
Advertisement
이어 "종아리에 보톡스 시술을 받을 경우 전혀 칼을 대지 않으므로 회복기간이 필요 없어 단기간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일정 기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계속적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일반적으로 얼굴에 받는 보톡스 시술처럼 주기적으로 시술받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