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짜파구리 같은 서로 다른 음식과 제품을 조합한 이색적인 레시피로 새로운 맛을 즐기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자사 제품을 활용한 요리법을 소개하고 유행시켜 소비를 창출하고 판매를 확대하는 케미레시피 마케팅이 최근 식음료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다.
Advertisement
찰떡궁합 '케미레시피' 선보이는 식음료업계
Advertisement
정식품 이동호 홍보팀장은 "베지밀 무첨가 두유를 사용하면 일반두유 대비 1.5배나 많은 콩이 함유된 두유를 커피와 함께 마실 수 있어 건강에도 좋다"며, "앞으로도 베지밀 두유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두유의 다양한 활용성을 알리고 매출도 늘어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Advertisement
서로 다른 제품 결합한 '공동 케미마케팅' 활발
CJ제일제당과 팔도는 연어와 비빔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일명 '연빔면'을 알리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연빔면은 CJ제일제당의 '알래스카 연어'와 팔도의 '팔도비빔면'을 조합해 소비자들이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법이다. 비빔면 면을 삶는 동안 알래스카 연어 1/3캔에 팔도 비빔면 소스를 버무려 놓은 다음 익혀진 면과 잘 비벼 먹으면 된다. 두 회사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연빔면 레시피를 팔도비빔면5개입 제품 패키지에 디자인으로 입히고 레시피 카드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전국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연빔면 시식행사와 두 제품의 할인판매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인애플이 설탕과 결합하면 매실청 못지않은 맛과 소화에 뛰어난 발효청이 된다. 델몬트는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에서 '델몬트 주부 요리왕 콘테스트'를 진행하며 콘테스트 참가자로 당첨된 이에게는 보다 건강한 골드파인청을 만들 수 있도록 백설 자일로스 설탕을 증정한다. 델몬트의 골드파인은 닷맛이 강한데다 비타민 C의 함유량이 일반 파인애플보다 4배 이상 높다.
백설 자일로스 설탕은 몸에 흡수를 줄인 설탕으로 단맛은 그대로지만 몸에 흡수되는 당의 양은 줄여 건강한 단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만드는 방법은 골드파인과 자일로스 설탕을 3:2 비율로 섞어 밀폐 유리용기에 넣은 후 냉장고에 넣어 일주일 이상 숙성시키면 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