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 개막에 앞서 전 세계 미디어 15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언팩' 행사를 갖고 갤럭시 노트4, 갤럭시 노트 엣지 등 새 노트 시리즈를 공개했다.
Advertisement
갤럭시 노트의 대화면 사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노트 엣지'는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해 스마트폰 앞면 뿐 아니라 우측 옆면까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강점이다. 스마트폰을 작동하지 않을 때도 화면을 구현한다.
Advertisement
갤럭시 노트 엣지 스펙은 갤럭시 노트4의 스펙과 동일한 5.7인치형 쿼드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2560×1440×160)를 탑재했고,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모바일 AP는 2.7GHz 쿼드코어를 채택했다.
Advertisement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 엣지는 다음 달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인데, 통신사업자와의 협의를 거쳐 최종 출하가가 결정된다.
많은 네티즌들은 "갤럭시 노트 엣지, 너무 마음에 드는데 가격은?", "갤럭시 노트 엣지, 가격이 궁금해", "갤럭시 노트 엣지, 100만원 넘을까?", "갤럭시 노트 엣지, 스펙 디자인 다 마음에 드는데 가격이 얼마일까?"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갤럭시 노트 엣지'는 한국과 미국, 싱가포르와 호주, 스페인 등의 일부 국가에서만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고, '갤럭시 노트 4'는 10월부터 4가지 색상으로 전 세계에 출시될 예정이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