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재규어에 따르면 이날 전세계에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 데뷔 현장은 무대, 연출, 이벤트 모두 사상 최대 스케일로 준비됐다. XE의 창조와 혁신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공개 현장은 드라마처럼 연출했다. 헬리콥터에 실려 템스강 상공에서 나타난 XE S는 총 3000여명의 관중이 운집한 얼스 코트(Earls Court) 광장에 1960년식 재규어 마크 2(Mark II) 경찰차 두 대의 호위를 받으며 등장했다.
Advertisement
재규어 XE는 진보한 경량 알루미늄 차체 구조와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 럭셔리한 인테리어, 탁월한 주행 감각과 핸들링으로 스포츠 세단의 개념을 새롭게 정립했다는 평가다.
Advertisement
여기에 재규어만의 디자인과 인테리어도 전통과 현대가 잘 조화됐다는 평가도 있다.
Advertisement
XE의 실내는 날렵하고 간결한 스타일과 여유로운 실내 공간이 공존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탁월한 수준의 편안함과 널찍한 공간을 제공하는 실내는 재규어의 전통적인 장인정신으로 조합된 정교한 소재와 마감처리는 동급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수준의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최첨단 구조를 바탕으로 새로운 서스펜션을 탑재해 차원이 다른 주행 감각과 다이내믹한 핸들링을 완성했다. 인테그럴 링크(Integral Link) 방식의 후륜 서스펜션은 날카로운 핸들링과 유연한 승차감에 필요한 이상적인 강성을 제공해준다. 또, 재규어 모델 최초로 도입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lectric power steering, EPAS)은 탁월한 응답성과 감각을 제공하도록 조율됐다.
재규어의 첨단 지능형 기술은 주행을 더욱 안전하고 즐겁게 만들어준다. 수십년에 걸친 재규어 랜드로버의 오프로드용 트랙션 시스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전지형 프로그래스 컨트롤(All Surface Progress Control: ASPC) 시스템은 어떤 노면 상태에서도 최적의 트랙션을 제공한다. 이밖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접근 차량 감지, 사각지대 모니터링, 주차 보조 시스템도 탑재됐다.
재규어 XE는 2015년 전 세계 판매를 시작한다. 차량에 대한 상세한 제원은 내달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