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후 자신의 인스타에는 팬들을 향한 글을 게재했다. 팬들과 함께 찍은 사진에는 "여러분 힘들지마요. 건강하고 밥 잘 챙겨드시고 힘내! 지금 누구보다도 우리 팬분들이 많이 힘들거 같아서. 힘내세요!"라며 위로의 마음을 전했다.
Advertisement
앞서 이날 오전 루한이 소속사 SM을 상대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 소송을 제기한 것이 보도됐다. 이는 지난해 팀을 탈퇴한 전 멤버 크리스와 동일한 소의 내용과 법무법인을 두고 있다.
Advertisement
이어 "다만 크리스 건과 같이, 소를 제기할 하등의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동일한 법무법인을 통해 동일한 방법으로 패턴화된 소를 제기한다는 것은 그룹 활동을 통해 스타로서의 큰 인기를 얻게 되자, 그룹으로서의 활동이나 소속사를 포함한 모든 관련 계약 당사자들의 이해관계를 무시하고 개인의 이득을 우선시하여 제기된 소송으로 판단된다"며 "또한 주변의 배후 세력도 존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Advertisement
많은 네티즌들은 "루한 소송에 SM 공식입장 과연 배후 세력이 누구길래", "루한 소송에 레이까지, SM 공식입장 앞으로 방향은?", "SM 공식입장 루한 탈퇴 불가피, 레이는 어느 쪽?", "SM 공식입장 보니 루한의 개인적인 이득 위한 일, 팬들은 어떻게 받아들어야 하나", "루한 소송에 레이 응원까지 SM 공식입장 이번엔 크리스와 다를 듯"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