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17일 오후 5시 50분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유스페이스 광장 야외공연장 인근 지하주차장 환풍구가 무너져 그 위에 있던 관람객 20명이 명이 지하 4층 높이(10여m) 아래로 추락했다. 사고대책본부는 이날 9시50분경 공식 브리핑에서 "이번 사고로 인한 사상자는 27명으로 사망 16명, 부상 11명"이라고 밝혔다.
Advertisement
당시 공연장 주변에는 1000여명 정도의 인파가 모여 공연을 관람했고, 이 과정에서 일부 관람객들이 가수를 가까이서 보기 위해 인근 지하주차장 환풍구 철제 덮개 위에 올라가 관람하던 중, 덮개가 붕괴되면서 변을 당한 것.
Advertisement
또 다른 목격자는 이 매체를 통해 "환풍구 쪽에 몰려 있던 사람들이 '어! 어! 어!' 하면서 손을 위쪽으로 헛손질하더니 앞으로 고꾸라지듯 하다가 밑으로 사라졌다"고 급박했던 사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Advertisement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충격적이다",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목격자 증언보니 너무 무섭다",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목격자 증언 아찔하다", "판교 야외공연장 포미닛 공연 중 환풍구 붕괴 사고, 다시는 이런 사고가 없길 바란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