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러버덕 가고 돼지온다"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설치…크기에 압도 '헉'

by
"러버덕 가고 돼지온다"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설치…크기에 압도 '헉' <사진=서울문화재단, 러버덕 공식 트위터>
Advertisement
"러버덕 가고 돼지온다"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설치…크기에 압도 '헉'

Advertisement
서울광장에 초대형 돼지 풍선이 등장한 가운데 서울 석촌 호수에 되고 있는 러버덕의 인기를 뛰어 넘어설지에 관심이 집중됐다.

서울문화재단은 "6일부터 12일까지 서울광장에 높이 8m의 초대형 돼지 풍선 '미스터 기부로(Mr.Gi-bro)'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서울문화재단이 예술 후원 활성화를 위해 설치한 공공미술 작품 '미스터 기부로'는 팝아티스트 아트놈이 제작한 것으로, 알록달록한 색상과 귀여운 문양이 더해져 현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예술을 살찌우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초대형 돼지 풍선은 지난 6일 오후, 21명의 시민들이 자전거로 에너지를 만들어 풍선에 공기를 주입해 설치했다.

Advertisement
또한 건물 3층 높이에 해당하는 '미스터 기부로' 옆에는 빨간 컨테이너 박스(팝업 갤러리)가 설치돼 그 안에 있는 스마트기부함을 통해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 후원을 할 수 있다.

기부 프로그램은 ▲ 소소(少笑)한 기부 ▲ 만만한 기부 ▲ 창창(昌暢)한 기부 ▲ 펀펀(Fun-Fun) 기부 등 4가지다. 또한 기업과 예술가들이 기부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코너 'A&B 가이드(Art & Business Guide)'도 운영된다.

Advertisement
특히 '미스터 기부로'는 서울광장 설치가 끝나는 12일 이후 한 달여 간 서울 시내 곳곳에 깜짝 출현할 예정이다.

한편 노란색 고무 오리인형인 러버덕은 지난 2007년 처음 소개된 뒤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무게가 1t에 달하는 거대 귀요미 '러버덕'은 지난달 14일부터 전시를 시작해 오는 14일까지 전시된 후 다른 나라에서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많은 네티즌들은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에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크기가 러버덕보다 더 큰 건가요?",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실제로 얼마나 큰 지 보고 싶네요",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서울 시청에 가면 볼 수 있는 건가요?", "서울광장 초대형 돼지 풍선, 이번 주에 정말 많은 사람이 몰릴 것 같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