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붓기가 없는 얼굴로 신입생 OT를 가기 위해 수능이 끝나자마자 성형상담을 다니는 학생도 많아 보인다. 이러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대부분의 성형외과에서는 수험생 할인이나 성형을 패키지로 묶어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충분한 정보 없이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거나 유명 연예인의 스타일을 단순히 모방하려 했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Advertisement
그럼, 수능성형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
Advertisement
과거에는 주로 눈 성형에 치중하는 경향이 높았으나 최근에는 지방이식이나 보톡스, 필러 시술 등의 쁘띠 성형부터 눈, 코,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까지 다양한 성형의 방법들이 존재한다. 쉽게 할 수 있는 성형이라고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되며 자신에게 알맞은 시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Advertisement
현행 의료법에서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니더라도 의사 면허만 취득하면 누구나 성형수술을 할 수 있다.
에이펙스의 송현석 원장은 "성형수술은 구입 후 사이즈가 안맞으면 반품을 하거나 버려버리는 쇼핑 품목이 아니다. 할인된 가격이나 연예인을 만들어 준다는 달콤한 말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현재 모습 그리고 자신이 성형 수술 후 변화될 모습을 신중하게 생각하고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의사를 선택할 때는 수술자가 성형외과 전문의임이 확인이 되는지, 상담하는 의사와 수술하는 의사가 일치하는 시스템을 가진 병원인지 등을 꼼꼼하게 파악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