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경륜경정의 과몰입 예방과 건전성 홍보 및 건전레저스포츠로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실시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영상, 포스터, 카툰 등 세 분야에 걸쳐 실시됐으며 총 60점의 작품이 제출됐다.
Advertisement
영상 부문 대상은 여가생활로 경주를 즐기는 법을 영상을 통해 재미있게 담아낸 팀바즐의 '경륜경정 바르게 즐기기'가 수상했으며, 카툰 부문에서는 가족이 즐겁게 자전거 타는 모습에서 자신의 과거 경륜 몰입을 반성하는 내용을 소개한 김철기씨의 '회상'이 대상을 차지했다.
Advertisement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번 건전문화 콘텐츠 공모전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00만원(영상)과 150만원(포스터, 카툰)을 수여했으며 최우수상에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에는 상금 50만원과 상장을 각각 수여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Advertisement
경륜, 경정 공정팀 관계자, 선수, 경찰관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캠페인단은 지난 15일 미사리경정장에서 양평 아신역까지 자전거 도로를 따라 60㎞를 라이딩하면서 불법 경륜 경정 근절 기원 캠페인을 벌였다.
라이딩 후 참가자들은 불법 사행산업에 대한 단속 정보 공유 및 효율적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간담회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불법 사행산업의 위법성과 폐해에 대한 심각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