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교통사고 후유증은 대표적으로 뒷목의 뻐근함이나 척추, 허리 통증, 손발 저림, 심장의 두근거림, 이명, 소화 장애, 두통 등이 있으며, 이러한 인체통증뿐만 아니라 내과와 정신과적인 문제들도 포함된다. 교통사고 후유증에는 많은 증상들이 있기 때문에 꼭 교통사고치료를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교통사고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것을 추천한다.
Advertisement
특히 척추 주변의 작은 근육들이나 인대 등의 통증이 더 심해지게 되는데, 이러한 통증은 전문병원에서 X-ray, MRI 검사를 받아도 정확한 이상을 발견해 내기가 어려워 제대로 된 치료방법을 알 수 없다는 문제도 생긴다.
Advertisement
닥터티에이 연구그룹 강서구 화곡동 세보한의원 안영성 원장은 "교통사고 후유증은 인체 곳곳이 심하게 아픈 통증을 호소하는 증상에서부터 구역질 두통, 어지럼증 등 본인만 느끼는 여러 가지 증상을 포함한다"며, "이는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한의원을 찾아 근육의 염증 치료와 함께 어혈 해소를 통한 증상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Advertisement
한의원의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는 보다 포괄적인 면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진단해 증상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되며, 경락과 경혈에 시행하는 면역약침 프로그램과 목과 허리, 척추를 비롯한 뼈의 뒤틀림을 바로 잡아주는 추나요법 프로그램 또한 몸의 상태를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좋은 치료법으로 꼽힌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