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내차판매 믿을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알아보는 방법은?

by
최근 실질 국민총소득 증가율이 2년 6개월 만에 최저를 기록하면서 경기가 얼어붙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활성화가 되는 곳은 중고매매가 이루어 지는 곳이다. 아나바다 운동(아끼어 쓰고-나누어 쓰고-바꾸어 쓰고-다시 쓰기)이 다시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까지 점점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Advertisement
중고시장을 살펴보면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물건들의 대부분이 거래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중에서 고액으로 거래가 이루어지는 물품은 바로 자동차이다. 다만 다른 물건들과는 달리 직접 일대일로 거래 시 사기를 당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중고차판매를 원한다면 전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실제로 중고차매매 시장이 활성화될수록 피해 사례 역시 해마다 급증하고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시세확인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손해를 보거나 차량이전을 위한 서류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Advertisement
중고차시세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상태에서 거래를 한다면 많게는 몇 백 만원 이상의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중고차시세에 대해 명확한 법적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개인간의 거래에서뿐만 아니라 중고차 전문 업체에서 허위매물을 올리기도 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만약 시세를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확인하고자 한다면 여러 곳을 방문하여 평균적인 시세가 어떻게 되는지 살펴볼 수 있다. 그와 동시에 판매후기를 꼼꼼히 살펴보면서 실제로 거래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Advertisement
이에 대해 중고차매입 업체인 KJ셀카(홈페이지 http://www.kjsellcar.co.kr)에서는 "중고차매매를 원하는 고객님의 소중한 재산과 시간을 지켜드리기 위해 본 업체에서는 안전 거래를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허위매물이나 사기로부터 안심할 수 있게 홈페이지에서 전문중고차상담딜러(고객센타 1661-6859)를 통해 가격비교를 할수 있으며 매입도 최고가로 서비스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전했다.

검증된 중고차매매사이트를 통해 거래를 한다면 간편하고 안전하게 중고차판매를 완료할 수 있다. 만약 개인이 판매한다면 차량등록증과 개인인감증명, 차량소유주통장과 계좌번호만 있으면 된다. 사업자가 판매한다면 차량등록증과 법인인감증명서, 말소사항이 포함된 법인등기부등본, 법인통장, 계좌번호, 법인도장이 필요하다.

Advertisement
중고차매매를 원하는 사람은 필요서류만 따로 준비해두면 되며, 세세한 상담부터 시세확인, 차량점검까지는 전부 중고차판매 전문업체에서 무료현장출장을 통해 진행해준다. 거래가 이루어지면 계약서작성을 하고 현장에서 차량대금을 바로지급해 준다.

중고차시장은 연말과 새해를 끼고 있을 때 가격변동폭이 큰 편이기 때문에 중고차를 팔 계획이 있다면 너무 시간을 끌지 않고 판매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가격만 생각하고 너무 성급하게 판매했다가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중고차 매매 전 꼼꼼한 조사는 필수다.

Advertisement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