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장그래' 임시완, '미생' OST 작사, 작곡에 노래까지 참여

by
Advertisement
가끔 잊어버릴 때가 있다. '장그레' 임시완이 뮤지션 출신이란 사실을…. 리얼리티 가득한 그의 연기를 보고 있노라면 마치 처음부터 연기자로 출발한 것만 같다.

Advertisement
하지만 임시완은 연기도 노래도 잘하는 팔방미인. 그러다보니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물론 몸은 바쁘다. 대신 저물어가는 한해에 보람이 가득 남았다.

임시완이 화제의 드라마 '미생' OST에 직접 참여해 절정의 감성을 표현한다. tvN '미생'(극본 정윤정, 연출 김원석)의 OST를 제작하고 있는 CJ E&M 음악제작팀은 최근 "임시완이 직접 참여한 '미생' OST Part5가 12일 정오에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될 '그래도.. 그래서..'는 임시완이 생애 처음으로 작사, 작곡에 노래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 작품. 장그래의 목소리가 담긴 OST는 '미생' 열혈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제목이 암시하듯 이 곡은 극중 장그래의 애절한 마음을 담고 있다. '장그래를 위한 장그래의 안단테'라는 부제가 분위기를 대변한다.

Advertisement
임시완이 작곡한 곡을 박성일 음악감독이 드라마의 분위기와 어울리는 차분하고 쓸쓸한 톤으로 멜로디를 다듬어 완성하고 홍준호, 신석철, 노덕래 등 한국 최고의 연주자들이 참여해 깊이를 더했다. 바쁜 촬영 스케줄 속에서도 임시완은 이른 새벽시간을 이용, 수 차례나 보컬 녹음과 가사 수정을 거듭하며 열정을 담아냈다는 후문.

제작사 측은 "가사 중 '그래도 살고 싶어요, 그래서 살고 있어요' 등의 가사를 통해 장그래에 대한 임시완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라며 "드라마의 깊이를 더해줄 좋은 음악"이라고 평했다. 임시완(극중 장그래)이 노래한 '미생' 다섯 번째 OST '그래도..그래서..'는 오는 12일 정오부터 엠넷닷컴, 멜론 등 전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Advertisement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